sugar.kim

24년 10월 제주도 여행 4일 : 광치기 해변 일출 - 제주 해장국 맛집, 내장탕 맛집(산지해장국) 한라산 렌트카 반납 - 집으로 (비용정리) 본문

여행✈️

24년 10월 제주도 여행 4일 : 광치기 해변 일출 - 제주 해장국 맛집, 내장탕 맛집(산지해장국) 한라산 렌트카 반납 - 집으로 (비용정리)

김슈가 2024. 10. 16. 00:43
728x90
반응형

제주도 여행 마지막날 일출

플레이스캠프 제주에서 바라본 마지막날 일출.
광치기 해변에 가서 아침 러닝을 하기 위해 일찍 일어났다.😆

(숙소 근처에 러닝 하기 좋게 길이 잘 되어있다.)

광치기 해변 드론

이른 아침(오전 6시 30분쯤)의 광치기 해변에는 드론을 날리는 사람들, 일출을 구경하러 온 가족들 등 사람이 많았다.

광치기 해변
광치기 해변에서 러닝
광치기 해변의 일출
광치기 해변 일출
광치기 해변 아침
광치기 해변과 성산일출봉

사진으로 다시 봐도 광치기 해변에서 보이는 성산일출봉의 모습이 장관이다. 일찍 일어나서 일출 보러 가길 참 잘했다.🥰

일출 구경을 마친 뒤에 7시 30분쯤 광치기 해변을 떠나려고 하는데 할머니가 감귤 먹고 가라며 감귤을 주시길래 얼떨결에 하나 받고 감사인사하고 가려는데 바구니를 펼쳐놓고 계셨다...ㅋㅋㅋㅋㅋㅋ

"할머니 이거 파는 거예요?" 하고 물어봤더니.... 고개를 끄덕이시길래 "얼마예요?" 물어봤더니... "만원"이라곸ㅋㅋㅋㅋㅋㅋㅋ^^ 그냥 가려고 했는데 갑자기 "오천 원...."이라고 말하시길래 오천 원에 귤 두둑한 한 봉지를 샀다ㅋㅋㅋㅋ ^^ 다시 생각해도 웃긴데 이른 새벽부터 준비해서 나왔을 할머니 모습을 생각하니 그만... 사버리고 말았다...ㅋㅋㅋ🥹🥹
할머니 시간을 샀다고 생각하기로 했다.ㅋㅋㅋㅋㅋㅋ (달디달지는 않았던 귤...)

[카카오맵] 광치기해변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224-1

https://kko.kakao.com/GZ_Ci0Zvt1

광치기해변

지도위에서 위치를 확인하세요

map.kakao.com


렌터카 반납이 오전 10시까지라서 숙소에서 빠르게 짐을 싸고 가는 길에 해장국 맛집에서 해장국을 먹고 렌터카 반납 장소 근처 주유소를 들려서 기름을 가득 채운 뒤에 반납하고 제주 공항으로 가는 계획을 세웠다.

성산 쪽에서 한 시간 정도 달려서 도착한 제주도 해장국 맛집 산지해장국.

제주도 산지해장국

산지해장국 지점이 여러 개인데 여기가 본점인 건가 싶었다.

오전 여섯 시에 오픈해서 오후 두 시 반에 닫는 곳이다. (시간대에서부터 맛집 냄새가 났다.)

산지해장국 메뉴판 가격

남편과 나는 둘 다 내장파라서 내장탕 2개를 시켰다.

메뉴가 두개 뿐

메뉴가 소고기 해장국, 소내장탕 단 두개 뿐이었다.

아직 이른 아침 시간인데도 사람들이 아주 많았고 제주도민들도 많은거 같았다... 현지인 맛집 느낌....👀

남편 머리 까치집

오후 두시 반까지만 장사하는데도 술을 팔구 있고 아침부터 해장국에 술마시는 사람들이 있어서 해장술인가라는 생각을 했다. ㅋㅋ (도외 포장 불가합니다. ㅠㅠ)

산지 해장국 반찬
드디어 나온 산지해장국 내장탕
내장탕

국물도 깔끔하게 맛있고 내장도 왕창 많이 들어가 있었다.... 맛집 인정이오...! 여기가 가격대비 양이나 맛도 떨어지지 않는 제주도 찐맛집인거 같았다... ㅠㅠ 마지막 날이 돼서야 오다니...슬픔....🥲

담에 오면 또 들릴거야.... 너무 맛있게 먹어서 한 그릇 완뚝한 후에 나도 모르게 사장님에게 잘 먹었습니다!! 하고 나왔다.

해장국을 먹고 난 뒤에 렌트카를 반납하러 가기 전에 있는 주유소에서 셀프 주유를 마치고 주유비 41,000을 지출했다. 3박 4일 동안 우도 다녀온 하루 빼고 이틀 동안은 드라이브 많이 한 편인데 중간에 주유하지도 않았고, 반납 전에 풀로 채워서 줘야해서 한번 주유한건데 이정도면 괜찮은 가격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카카오맵] 산지해장국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임항로 34 1층 (건입동)

https://kko.kakao.com/MokSwFurUX

산지해장국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임항로 34

map.kakao.com


[카카오맵] 삼다셀프주유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일주서로 7873 (연동)


https://kko.kakao.com/KdP4iAm7uv

삼다셀프주유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일주서로 7873

map.kakao.com


[카카오맵] 한라산 렌트카 반납장소 / 제주 제주시 오일장중길 39 | 도두일동 2248-1
https://kko.kakao.com/Qdq65dwa1G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제주-김포행 진에어 비상구 좌석 탑승

전 날 모바일 체크인을 깜빡해서 공항와서 체크인 했는데 따로 떨어져 앉은 자리로 체크인을 진행했다.

But..,😇
친절한 진에어 직원 분께서 비상구 좌석에 함께 앉을 수 있도록 배려해 주신 덕에 함께 앉아서 갈 수 있었다.

제주공항 진에어 위탁수하물 쪽 남자 직원 분이었는데 정말 너무 친절!! 👍

안녕 제주 공항...
하늘을 날아가는 비행기
여의도가 보인다.

그렇게 여의도 더현대와 국회의사당이 보이는 서울 땅을 마주하며 우리의 3박 4일 가성비 제주 여행은 막을 내렸다.

또 가고싶네.

2인 제주도 여행 마지막 날 비용 정리

산지해장국22,000
렌트카 캐스퍼 총 주유비41,000
총비용63,000

 
여행 시작 전 비행기+렌트카+숙박비 비용 정리는 여기에 👇🏻👇🏻👇🏻

24년 가을 제주도,우도 물가 체험 가성비 3박4일 여행 시작 전 비용 총 정리 해봄.

10월에 휴가를 받은 남편과 어딜 갈까 고민하다가 급하게 예매 하게 된 제주도 여행!! 10월 9일 한글날 아침 김포 출발 - 12일 토요일날 점심 쯤 김포 도착하는 일정으로 잡았다. 항공료를 비교해

sugarslayer.tistory.com

성산일출봉 뷰 숙소 추천 여기에 👇🏻👇🏻👇🏻

24년 10월 제주도 여행, 성산일출봉 뷰 제주도 혼자 여행 숙소 추천 : 플레이스캠프 제주

남편과 함께 3박 4일 제주도 여행을 하면서 머물렀던 플레이스캠프 제주 [카카오맵] 플레이스캠프제주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동류암로 20 (성산읍 고성리) https://kko.to/hGOaUlsOEm 플레이

sugarslayer.tistory.com

제주도 여행 1일차 코스, 비용 정보 여기에 👇🏻👇🏻👇🏻

24년 제주도 여행 1일 : 제주공항-한라산 렌트카-동문시장-동진식당- 동쪽해안도로드라이브(함덕-

기다리고 기다리던 제주도 여행 첫 날! 예매해뒀던 항공표 24시간전에 모바일 체크인 완료하고 모바일 승차권도 삼성페이에 저장해 둘 수 있었다. 새벽 4시 부터 집을 나서서 5시가 되기 전에 김

sugarslayer.tistory.com

제주도 여행 2일차 코스, 비용 정보 여기에 👇🏻👇🏻👇🏻

24년 제주도 여행 2일: 서귀포 해안도로,산록남로 드라이브-논짓물-오설록 티뮤지엄-용머리 해안-

오늘은 제주도 여행 2일차! 잠을 푹 자고 일어나서 오전 10시가 넘은 시간부터 움직였다. 오늘의 계획은 서귀포 쪽을 구경하자고 막연하게 정해두고 자유 여행을 하기로 했다. 아침으로 전 날 보

sugarslayer.tistory.com

제주도 여행 3일차 코스, 제주도 우도 여행 비용 정보 여기에 👇🏻👇🏻👇🏻

24년 제주도 여행 3일 : 10월의 제주도 우도, 전동바이크 종일 대여 ,성산항-우도 시간표, 우도정원

3일차 아침 드디어 구름 사이로 보이는 일출을 조금 볼 수 있었다. 오늘 여행의 목적지는 기다리고 기다리던 우도 방문!10월의 성산항 - 우도 배시간은 아침 7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30분에

sugarslayer.tistory.com

728x90
반응형
Comments